더루프, 교보생명과 블록체인 기반 보험 플랫폼 구축 나선다
추석 연휴를 보내며 잘 늙는다는 의미를 곱씹어 보면 어떠할까.
군은 지난해 북한이 미사일을 쏘자 국산 미사일을 발사하며 대응했지만 발사대 뒤로 날아가 골프장에 떨어져 체면을 구겼다.새로운 무기를 개발하면서 예상치 못한 사고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.
이런 일들이 유사시에 벌어진다면 아찔할 뿐이다.하지만 어처구니없는 사망사고가 발생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다.전투기에서 쏜 미사일은 발사조차 되지 않았었다.
프랑스의 노르망디 상륙작전과 인천상륙작전이 전세를 역전시켰듯 상륙전은 현대전의 중요한 전장이다.당일 무리한 시험은 아니었는지.
군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30분쯤 도구 해안 약 1km지점에서 방산업체 직원 2명이 신형 KAAV성능 시험을 하던 중 침수사고로 실종됐다.
개발 과정에서 문제점을 발견하는 게 약이 될 수도 있다.그냥 외워라다주택자 ‘양도세 0원 비결더 중앙 플러스권근영의 ‘아는 그림한강 영혼의 피 냄새 느꼈다로스코 그림은 뭐가 달랐나 매일 ‘점 찍던 185㎝ 사내우습겠지만 아내에 한 고백택이 아빠.
검은 비닐봉지를 바리바리 싸 들고 나오면 민생이 살아난다고 생각하는 건 아닌지 모르겠다.게다가 윤여준 전 환경부 장관 같은 ‘책사란 분들도 이 대표가 검찰 조사를 받고 나서 단식하는 걸 보니 검찰이 상당한 증거를 제시했던 거 아닌가라며 ‘스모킹 건이 있을 것이란 기대감을 부추겼다.
허진 정치부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지옥에서 살아왔다.이런 구상의 핵심 전제는 ‘이재명 단죄라는 드라마틱한 서사였지만 현실적으로 총선 전에 그런 시나리오가 완성되긴 글렀다.